sketching plan



#46th World Wide SketchCrawl 행사 안내

장소 (meeting place) : 국립 중앙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Korea, Yongsan-gu)

일시 (date and time) : 2015년 1월 31일, 오전 10:30 - 오후 4:00

모이는 장소 (meeting place) : 국립 중앙 박물관 일층 로비 (1st floor lobby of the museum)

점심은 박물관 내에 있는 식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후 4시에 있을 그림 감상은 식당과 박물관 로비 사이에 있는 복도 공간에서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또한 sketchcradpwl 사이트에 아이디를 만들고 서울 블로그 혹은 자신의 공개 블로그에 올려진 스케치들을 직접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날 뵙겠습니다.

Thursday, August 19, 2010

a view of Mt. Namsan

black conte and watercolor, Seoul

남산 위의 저 소나무...이젠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손바닥으로 아무리 가려도 보이는 것들은 보여 출근하는 아침 길이 늘 무겁고 슬픕니다. 철갑을 두른 듯 남산의 울창한 소나무와 그것들이 뿜어내는 기상과, 함께 어우러진 사람들만 보고 싶다는 꿈을 꿉니다

2 comments:

Yoo Byung Hwa said...

티비에서 들으니 일제가 광화문을 천왕신궁이 있었던 남산을 향하게 틀었다구요. 그래서 그런지 '남산위의 저 소나무...'라는 애국가 구절도 느낌이 전과 같지 않더군요. 광화문이 워낙은 관악산을 향했었고 지금은 그 위치로 돌려놓았다느군요. 어제 가서 잘 감상했어요. 꽃도, 나무도,...모두가 무상이라...무를 배우는 것같습니다.

Kim k-hee said...

공사가 다 끝난 광화문! 다시 가서 보아야 도리일 것 같습니다 실은 보고싶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