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14, 2019

하롱베이 어반스케치-베트남

올해는 하노이에서 개최한 Asian-Link Hanoi USK Symposium 참여하기 위해 하노이에 다녀 왔다.

개인적으로 여러나라를 다녀 봤지만 베트남은 처음이다. 행사 참석전에 하롱베이를 들러 본다.  처음 가 보지만 역시 자유로운 여행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나에게 선물했다.




지금 생각하면 이 그림이 베트남을 한마디로 표현해 주는 그림이 아닌가 싶다
이렇게 길에서 쌀국수, 분짜를 먹는 모습은 매우 흔하고 맛 또한 정말 훌륭하고 가격은 더 훌륭했다.

(Kaweco Sport 만년필 F / A5)

도착해서 호텔 정문앞에 아침마다 나타나시는 과일 파는 아주머니가 첫 그림이 되었다.
생각보다 호텔은 별로였는데 그래도 안에 들어가면 나름 스카이라운지 식당과 수영장도 있고 내부는 깔끔하고 친철했다.

나는 혼자 조용히 스케치여행을 하기위해 심포지엄 행사 날짜 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호텔 주변의 여행 프로그램을 기웃거리다 하롱베이 당일코스가 있어서 얼른 신청했다

가격은 여행사 마다 (29불~79불) 조금씩 달랐고 나는 49불짜리로 선택하고 아침일찍 출발 했다.

 
(Faber Castel Ecco Pigment Pen 0.5 / A5)

외국 관광객과 함께 2시간반 정도를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독일인 친구와 이야기하며 다녔고 엉뚱하게도 회사이야기를 나누었다 ㅎ. 도착해서 하롱베이로 가는 배를 타기위해 선착장 대합실의 모습이다.


배에 올라 바다를 보다가 거의 도착할때쯤 배안의 보습을 그리기 시작했다
바람이 심해서 모자도 날라간 상태에서 서둘러 분위기를 스케치 북에 담는다.



당시 배에서 내리는 바람에 급하게 한장.
내려서 석회동굴로 이동한다 





석회동굴은 안에는 매우 크고 소원을 비는곳에는 돈을 던지며 소원을 비는 곳도 있다.
석회동굴을 보고 보트나 카약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넘어 가는데 나는 귀찮아서 단체 보트를 체험을 선택하고 그림을 그리기 위해 맨 뒤에 앉았다.


이후에 등산과 Beach 체험이 있는데 나는 Beach 를 선택했고 자리세를 베트남돈으로 3만동 내고 주변을 비치체어에 앉아 앞에 펼쳐신 순간을 그렸다.
(생략)...
이렇게 하롱베이 관광체험을 마치고 이날은 피곤함에 ... 바로 골아 떨어졌다. 
(생략)
다음날, 
USK 심포지엄에 참석해서 아시아 여러 나라 사람들과 소통하며 저녁을 같이 했다.. 그림도 먹으면서 돌아 다니면서 겨우 한장 그린 그림이다. 
한국에서는 10명 정도 오셨는데 댄스타임에  강남스타일로.. 한방에 정리.. ㅎ

To be continued,,,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