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13, 2019

퇴근길 Cafe Drawing with Korean urban sketchers.


(Pigment Pen, Watercolor 0.5/ A5/ 220g)

지난주 퇴근후 합정역 근처 Cafe 에서 몇몇 Urban Sketcher 들과  같이 어반스케치를 즐겼습니다. 최근 개그맨 유재석이 유산슬이라는 이름으로 "합정역 5번출구" 라는 트로트를 부르면서 핫플이 된 합정역 5번 출구..

그러나 5번출구 주변에는 그림글 만한 카페가 없어서 그 옆의 6번 출구 근처에 Twosome Place 에서 약 10여명의 어반스케쳐들이 퇴근길에 모여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은 책상이 높아 반은 서서 그린 그림입니다. 옆 스케쳐의 물감을 빌려서 그렸지요.

2층에가면 공간이 상당히 크고 그림 같이 그리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이 그림은 서울역 주변의 카페 에슬로우 커피 에서 퇴근길에 잠시모여 그림 그리그리고 있는 스케쳐들의 모습을 구석에 서서 스케치 했습니다. 저마다 어반스케치에 대한 열정이 많고 추워서 카페 드로잉을 했지만 어반스케치의 사명을 충실히 지키며 스케치 하는 모습이 멋져 보였습니다. 
(Pigment Pen, Watercolor 0.5/ A5/ 220g)


스케쳐들이 앉은 건너편의 모습니다. 중국에서 왔는지 중국말이 들리고 진지한 이야기를 나눈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채색 하는동안 저기 주인공들은 모두 사라졌네요
그림 가운데에 카페 휴지로 꼴라주를 해서 붙였습니다. 
어반스케치와 잘 맞는 좋은 방법 같아요, 특히 어반스케치 저널을 하는 분이면 유용한 Tip 입니다. 
(Pigment Pen, Watercolor 0.5/ A5/ 220g)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