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tch Meet-up in Novembe

.

[How to be a member of Seoul Urban Sketchers]
1. 먼저 seoulurbansketchers@gmail.com으로 '한글 및 영문 성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간략한 자기소개와 함께 보내주세요.
2. 모임에 참가하신 후, 그리신 그림을 처음 보내셨던 메일에 회신하시는 형식으로 다시 한번 seoulurbansketchers@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이후 관리자가 블로그 게시 권한을 드리는 초대장을 발송해 드립니다.
3. 초대장을 수락하신 후, 블로그에 그림을 올려주세요. 혹시 방법을 모르시는 경우 관리자에게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하시면 도와 드립니다.

문의 사항은 seoulurbansketchers@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Sunday, April 17, 2011

Sketchcrawl 사이트(http://www.sketchcrawl.com)에 그림 올리는 방법

스케치크롤은 삼개월에 한번씩 세째주 토요일에 전 세계의 스케쳐들이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지난 4월 16일은 31차 행사였구요. 날씨가 매우 추운 계절에는 행사일이 조정되기도 합니다. 스케치후에는 그 결과물을 올리는 스케치크롤 사이트는 각 도시의 풍물 스케치를 나눠 보는 생동감 넘치는 교류의 장이 되므로 서울 스케쳐들께서도 아래의 순서에 따라 각자 그림을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1. 스케치크롤 사이트에서는 그림을 자신의 문서에서 직접 업로드하는 시스템이 아니고 인터넷상의 공개 웹사이트에 올려진 그림의 주소를 따오는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다른 웹 사이트(USK Seoul 블로그, 여타의, 혹은 자신의 블로그)에 먼저 그림이 올려져 있어야합니다.


2. 스케치크롤 사이트에서 자신의 ID 와 Password 를 만듭니다. 이때 프로필에 있는 'Edit signature'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댓글 달때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들)가 서명처럼 자동으로 올려집니다. 상단의 URL을 클릭한 후 [URL][/URL]사이에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3. 스케치크롤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메인 페이지의 상단에서 'FORUM'을 클릭한후 올리려는 행사(이번같으면 '31st World Wide SketchCrawl')를 누릅니다. 많은 도시들이 이미 참여 신청을 한 페이지가 뜰 것이고 그 날이 시작되는 도시부터 결과물들 올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 중에 'Seoul, Korea [Results]'가 이미 올려져 있다면 댓글 다는 형식으로 올리면 되고 없다면 'NEW TOPIC'을 클릭한 후 누구라도 새로 올리기 시작하면 됩니다. 참여신청도 마찬가지로 하면 됩니다.


4. 먼저 1번의 사이트에 먼저 올려진 그림의 속성(그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맨아래 칸)에서URL-주소(uniform resource locator)를 복사합니다.


5. 스케치크롤 사이트의 'Seoul, Korea [Results]'를 클릭합니다. 왼쪽 위의 'POSTREPLY'를 클릭하면 그림올리는 창이 나옵니다. 네모 위의 중간에 있는 'Img'를 클릭하면 [img][/img]가 나오며 괄호사이에 커서가 깜빡입니다. 거기에 이미 복사한 URL 을 붙여넣기합니다.


6. 그 아래에 그림 설명을 넣습니다.


7. 그림을 여러장 올리려면 같은 방법으로 'Img'를 클릭하고 복사한 주소 붙여넣기를 반복합니다.


8. 그림과 내용을 다 쓴 후 네모칸 아래에 있는 'Submit'를 클릭하면 그림이 올려집니다.


그림이나 내용을 수정하려면 로그인 한 상태에서 자신의 글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Edit'를 누르구 고친후 'submit'을 누르면 됩니다. **********************************************************************************************************처음에는 어려워 보이나 한번 해보면 쉽습니다. 서울 스케쳐들의 그림도 올리시고 다른 도시의 그림 감상 댓글도 많이 남기시면 좋겠습니다. 삼개월에 한번 하는 행사이니 부담도 없고 전 세계인들과 교류하며 우리를 소개하는 훌륭한 장이 될 것입니다. 수고하셔요.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