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tch Meet-up in Novembe

.

[How to be a member of Seoul Urban Sketchers]
1. 먼저 seoulurbansketchers@gmail.com으로 '한글 및 영문 성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간략한 자기소개와 함께 보내주세요.
2. 모임에 참가하신 후, 그리신 그림을 처음 보내셨던 메일에 회신하시는 형식으로 다시 한번 seoulurbansketchers@gmail.com으로 보내주세요. 이후 관리자가 블로그 게시 권한을 드리는 초대장을 발송해 드립니다.
3. 초대장을 수락하신 후, 블로그에 그림을 올려주세요. 혹시 방법을 모르시는 경우 관리자에게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하시면 도와 드립니다.

문의 사항은 seoulurbansketchers@gmail.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Monday, July 3, 2017

[SAT 24 JUN 2017] Appenzeller/Noble Memorial Hall, Seoul (서울 정동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안녕하세요?

지난 6월 24일 정동 모임 때, 공식적인 모임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하지 못하여 많은 분들께 인사드리지 못했지만, 그 날 낮에 제가 그린 그림을 올립니다.
 - 제가 그림을 그린 정동 배재학당역사박물관 앞에서 그림 그리고 계셨던 두 어분께 간단히 인사 드렸습니다만, 통성명도 못 하고 오후 4시 다같이 그림 보는 시간에 참석하지 못 해서 제 그림을 보여드리지 못하여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찾은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방향의 길로 들어서니 옛스러워 보이는 건물이 있어 들어가 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 역사박물관'이라는 표지가 있어 이 곳의 옛 스토리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을까 하여 들어가서 둘러보고 나와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펜젤러/노블 선교사 가문이 설립한 '배재학당'의 역사 박물관으로 현재 쓰이고 있는, 과거에는 '배재학당'의 교사(school building)로 쓰였던 건물이라고 합니다.









3 comments:

Andy Oh said...

제가 배재고등학교 다닐 때,
저 건물 중학교 교실로 썼어요.
저도 작에 배재역사박물관 그렸여요^^

kee sung song said...

안녕하세요 그때 옆에 있던 스케쳐 입니다ㅎㅎ
만나뵈서 반가웠습니다~

BH Yoo said...

바쁜 와중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림으로라도 만나니 반갑구요.
긴 여름 건강히 지내셔요. ~~